728x90

몇년 전에 7mm의 작은 담석이 관찰되어 우루사를 처방받았다.
아직 수술받을 정도는 아니니 일단 우루사를 복용하면서 경과를 관찰해 보자고 했다.
우루사를 장기복용하면 담석의 크기가 줄거나 제거될 수 있지만 효과는 온전히 장담할 수 없다 함..

매번 병원에 가면 우루사만 처방받아 왔는데 진료비만 비싸서 약국에서 직접 구입하기로 했다.
최근에 의약품 재분류 정책 때문에 200mg 이상의 고함량 우루사는 전문의약품으로 전환되었다.
차두리와 차범근이 출연하는 '간때문이야~' 광고 때문에 피로회복제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우루사의 주성분인 우루소데옥시콜산 함량이 높으면 간, 담낭질환 치료제가 된다.

대웅제약 우루사정 100정 100mg과 우루사연질캡슐 60캡슐 50mg. 모두 일반의약품이다.
종로5가 보령약국에서 구입했다. 약국마다 가격이 조금씩 다르다.


우루사정 100mg. 1만원.

복합우루사, 알파우루사 등 다른 성분이 첨가된 저함량 우루사와는 달리 우르소데옥시콜산만 있다.
우르소데옥시콜산이 웅담에 함유된 성분이다 보니 입에 오래 물고 있으면 무지 쓴 맛이 느껴진다;


우루사연질캡슐 50mg. 1만 9천원.

우르소데옥시콜산 함유량은 적지만 다른 성분이 포함되어 있고 캡슐형이다 보니 가격이 비싼 듯하다.
우르소데옥시콜산과 더불어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 성분(티아민질산염, 리보플라빈)이 함유되어 있다.
우루사정만 복용하다 이걸 복용하니 소변이 노랗게 나와서 깜짝 놀랐다. 흡수하고 남는 비타빈은 체외로 배출하기 때문.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