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윈도우7 Starter가 탑재되어 있는 넷북이 하나 있다.

그런데 Starter가 이런저런 부족한 점들이 있다. 태블릿 기능에 제약이 있고, 스티커 메모가 없고 메모리 확장 제약까지...

(바탕화면 변경은 Starter Background Changer를 쓰면 된다)


윈도우7은 Starter, Home Basic, Home Premium, Professional, Enterprise, Ultimate 등의 에디션이 있다.

물론 뒤로 갈수록 기능이 많고 더 좋은 에디션이다.

Enterprise를 제외하고는 Windows Anytime Upgrade를 통해서 상위 버전의 에디션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했다.



*. 주의

윈도우7은 2020년 1월 14일에 지원 종료되었다.

따라서 이제 Windows Anytime Upgrade는 더 이상 지원되지 않는다.

아래 방법이 통하지 않는다.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 * *


그래서 Windows Anytime Upgrade를 통해 윈도우7 Home Premium으로 업그레이드해 보기로 했다.

예전에 프로모션으로 얻은 윈도우7 Home Premium 키도 있고 해서 손쉽게 해결될 것 같았다.


시작버튼을 클릭하면 "Windows Anytime Upgrade"를 쉽게 찾을 수 있다.



키가 없다면 "온라인으로 이동하여 적합한 Windows 7 버전 선택"을,

Windows Anytime Upgrade 키가 있다면 "업그레이드 키 입력"을 선택하자.



업그레이드 키를 입력하면 확인하는데 1분 남짓 걸린다.



사용 조건에 동의해 주자.



업그레이드가 진행된다. 최소 1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할 수도 있다.



업그레이드 시작 중.



오류가 뜬다. 시스템 복원 기능을 꺼 두어서 그렇다.

바탕화면 '컴퓨터'를 마우스 우클릭-'속성' 클릭-'고급 시스템 설정' 클릭-'시스템 보호' 탭에서 시스템 보호 기능을 켜자.



다시 시도하니 작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Windows 7 Home Premium K로 업그레이드되었다.

업그레이드에 소요된 시간은 10여분 정도 되었던 듯.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