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서울, 인천, 경기도에서 운영하는 지하철과 시내버스는 수도권 통합환승할인제에 포함되어 상호 환승할인을 받을 수 있다.
수도권 전철과 충청남도, 강원도 시내버스는 그동안 환승할인이 되지 않았다.
그런데 이제 제한적으로 환승할인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알뜰교통카드"를 통한 수도권 전철-아산 시내버스 환승할인 실시 (2022/1/1)

2022년 1월 1일부터 수도권 전철노선과 아산 시내버스 간 환승할인이 실시된다.
다만 티머니 및 캐시비 선불교통카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후불교통카드는 환승할인 불가능하고, "알뜰교통카드"만 된다.
환승할인이 즉시 적용되는 방식은 아니고, 교통대금에서 차감되거나 마일리지로 지급되는 방식이다.
그리고 만 18세 이하 청소년은 2022년 4월까지 기다려야 한다.



알뜰교통카드란?

정부에서 국민들의 교통비를 덜어주기 위한 제도로,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면 최대 20~30% 할인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그냥 카드만 태그하면 안되고, 위와 같이 알뜰교통카드 앱을 설치해서 출발지점과 도착지점을 기록해 줘야 하는데, 관련해서 자세한 방법은 [링크] 참조.



알뜰교통카드 발급방법

-.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후불교통카드

우리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를 통해서 알뜰교통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다만 아직까지는 알뜰교통카드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삼성페이, 모바일티머니 등에 등록해서 태그시에는 할인혜택을 제공받을 수 없다.
실물 플라스틱 카드를 태그해야 한다.


-. 모바일 교통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려면 모바일캐시비 앱을 설치한 다음 "선불형"을 등록하고,
모바일캐시비의 카드번호를 알뜰교통카드 앱에 등록해야 한다.
(티머니페이 알뜰교통카드도 있긴 한데, 이건 기존 고객들만 사용 가능하고 신규발급이 중지되었음)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