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주변에 산책하기 좋은 곳이 어디 있을까 고민하고 있던 차에, 지하철역에 붙어있는 서울둘레길 홍보 포스터를 봤다.


아, 도림천역을 잊고 있었다. 2호선 신정지선을 자주 이용하지만, 도림천역에 내려본 적은 한 번도 없었다.



도림천역은 서울시내에서 승객수가 가장 적은 지하철역이었다.

주변에 신도림고등학교가 개교하고 서울둘레길 홍보 덕분에 지금은 거꾸로 두 번째 역이 되었다 함.



승강장에서 개찰구 쪽으로 올라가는데 어? 자연채광이다.



역사가 독특한 구조로 설계되어 있다. 승강장은 지하에, 개찰구와 역무시설은 지상에 있다.



서울둘레길로 가기 위해서는 2번 출구로 나와야 했다. 그런데 1번 출구로 나왔다.



2번출구로 나오니 서울둘레길 안내 팻말이 붙어 있다.



표지판이 잘 되어 있다. 우선 서울둘레길 쪽으로 가 보기로 했다.



도림천이 안양천에 합류하는 두물머리. 양수리 느낌이 난다.

물이 좀 더 깨끗하면 서울 가볼만한 곳 0순위로 추천하고 싶다. 



도림천 쪽에서 바라본 목동 하이페리온 아파트.



신정동을 바라보며 찍은 사진. 멀리 김포공항 착륙을 앞둔 비행기가 보인다.



서울둘레길을 산책하고 싶었지만 시간이 살짝 부족해서 신도림역 방향 구로둘레길로 방향을 틀었다.



돌다리가 있다.



도림천 수질은 물론 청계천보다 훨씬 못하다. 그런데도 물고기가 살고 있다.



신도림역에 도착했다. 신역사 앞 광장이 의외로 조경이 잘 되어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