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아주 옛날에는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유니온" 송금 서비스를 통해서 받아볼 수 있었다.

기업은행에 방문해서 PIN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현금으로 혹은 기업은행 통장으로 입금받았다.

 

 

웨스턴유니온 지급 방식이 중지되면서 은행 통장으로 입금받게 되었다.

SC제일은행은 300달러 미만일 경우 수수료 없이 수익금을 고스란히 받을 수 있었다.

게다가 (지금은 신규발급 중지되었지만) 두드림플러스체크카드는 낮은 실적으로 학원, 병원비 1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두드림통장+두드림플러스체크카드를 발급받았을 듯하다.

 

하지만...

 

 

 

SC제일은행 수수료 (타발 송금 수수료) 개악

예전에는 수익금이 $300 미만이면 수수료가 면제되었지만, 2021년 2월 22일부터는 $100 미만이어야 면제된다.

(날짜가 2월 22일인 것으로 보아서 애드센스 입금일을 고려한 듯하다)

이제 애드센스 수익금을 수수료 없이 받는 방법은 사라졌다.

 

 

 

수수료 저렴한 은행은 어디?

우리은행은 인터넷을 통해서 타발송금 입금시 수수료가 5천원이다.

지점을 통해서가 아니라 구글 지급이 떨어지자마자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 직접 수령하면 5천원이라는데, 이 부분은 추후 시도해 본 다음 후기를 올릴 계획이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