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소상공인들의 결제수수료 부담을 덜어주는 차원에서 시작된 제로페이.

처음에는 사용자가 많지 않았지만,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과 지역화폐 덕분에 사용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게다가 제로페이로 결제하면 각종 할인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제로페이는 독자적인 앱이 따로 존재하는 것은 아니고, 다른 결제 앱에 얹혀 있다.

대표적인 앱은 티머니페이.

티머니페이는 기본적으로 교통카드 앱이지만, 제로페이 및 지역사랑상품권 기능도 있다.

 

 

 

티머니페이 제로페이로 2021년 3월 31일까지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결제시 사용금액의 무려 10%를 T마일리지로 적립해 준다.

얼마 남지 않았다!

다만 월 1만 T마일리지까지만 적립받을 수 있다(결제금액 10만원까지).
*. 2021년 4월 1일로 10% 이벤트는 종료되었지만, 이따금씩 쏠쏠한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주의사항은 위와 같다.

대형, 중소 가맹점 가리지 않고 다 적립해 준다.

적립된 T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90일이고, 지역사랑상품권 결제금액은 캐시백 적용 대상에서 제외된다.

 

 

Play스토어, 앱스토어에서 티머니페이 앱을 다운받으면 된다.

참고로 "모바일머니"와 "티머니페이"는 서로 다른 앱이다.

(모바일티머니는 유심칩 기반 교통카드 앱이고, 티머니페이는 유심칩과 상관없이 사용 가능한 교통카드 앱)

 

 

티머니페이 앱을 다운받은 후 제로페이를 등록하고 하단의 "QR결제"를 터치하면 된다.

(이미 등록을 해버려서 제로페이 등록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점 양해바람)

 

 

이렇게 QR코드가 생성된다.

대형 가맹점들은 대개 하단의 QR코드를 찍는 방식으로 결제 가능하고,

중소 가맹점들은 카운터에 붙어 있는 QR코드를 고객이 직접 촬영해서 금액을 입력하는 방식으로 결제 가능하다.

 

 

전월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에 대한 T마일리지는 당월 10일에 적립된다.

10일이 휴일이면 그전에 미리 적립해 주는 듯하다.

 

 

적립된 T마일리지는 위와 같이 "T마일리지" 탭에서 "사용"을 터치해서 지하철이나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고,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