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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크카드는 기본적으로 체크카드와 연결된 은행 계좌에 잔액이 있어야 결제 가능하다.

하지만 "소액신용한도"라는 부가서비스가 신청되어 있다면 통장에 잔액이 없거나 모자라도, 체크카드 점검 시간이라도 결제 가능하다.

소액신용한도 결제시 결제대금은 매월 지정된 결제일에 통장에서 출금된다.


소액신용한도는 아무나 신청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신용등급이 높아야 하고, 만 19세 이상이어야 하며, 2개 이상의 카드사에 소액신용한도가 신청되어 있지 않아야 한다.

그리고 월 최대 30만원까지만 부여된다.


소액신용한도를 신청해도 "할부결제"는 불가능하다. 일시불로만 가능하다.

그리고 요즘은 코로나19 때문에 국제선 비행기가 뜨지 않지만, 소액신용한도가 신청되어 있는 체크카드로는 기내면세점 혹은 유료 기내식 결제 불가능하다.



이것은 삼성카드 신세계국민체크카드.

무실적 혜택을 제공하는 체크카드라서 자주 사용하고 있다[링크].

그런데 삼성카드는 은행계 카드사가 아닌데 어떻게 소액신용한도를 신청할 수 있을까?



체크카드와 함께 발송된 팸플릿에는 국민은행 영업점에 방문해서 신청하라고 적혀있다.

시키는 대로 국민은행 영업점에 방문했다.

그런데 영업점 직원이 약간 당황스런 표정을 지으면서 여기저기 전화를 했는데, 결국 신청 실패했다.

전산상으로 어떻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한다.

그래서 삼성카드 고객센터 1588-8700에 전화했다.



신청 성공했다.

소액신용한도 특성상 개인신용정보 조회에 동의해야 하고, 위와 같이 문자가 전송된다.



소액신용한도를 신청한 이유는 티머니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였는데(모바일 후불교통카드), 사용할 수 없는 카드라고 뜬다.

다른 카드사 체크카드는 소액신용한도를 신청하면 된다고 하는데, 어째 삼성카드는 안된다.

(카드번호가 9410, 9420으로 시작해서 그럴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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