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KT 통신사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 상생소비지원금 때문에 결제방법을 계좌이체에서 신용카드로 변경하게 되었다.
다른 통신사들이 대부분 그렇듯이 KT도 자사 고객센터 앱인 마이케이티 앱에서 변경할 수 있다.
아래와 같이 변경하면 되고, 앱 사용이 어려운 환경이라면 폰에서 국번없이 114 누르고 통화 눌러서 결제방법을 바꿀 수 있다.



1. 마이케이티 앱을 실행하고 좌측 상단의 작대기를 터치하자.


2. 이어서 "마이"-"요금/서비스"-"요금납부"-"납부방법 변경"을 터치하자.


3. 이어서 "납부방법 변경"을 터치하자.


4. 본인인증을 받아야 한다.
휴대폰 혹은 신용카드로 인증 가능한데, 휴대폰으로 시도해 보자.


5. KT를 선택하고 "시작하기"를 터치하자.


6. PASS 앱을 통해서 인증할 수도 있는데, 앱을 따로 설치하는 것이 싫다면 그냥 하단의 "문자로 인증하기"를 터치하면 된다.


7. 기본적으로 납부방법+납부 기준일을 같이 바꾸게 된다.



주의사항

은행 계좌이체에서 신용카드/체크카드로 변경하는 경우 당월에는 미적용되고 익월부터 변경된 결제수단으로 출금된다.
은행에서 은행으로 변경하거나 카드에서 카드로 변경하는 경우 납부 기준일 이틀 전까지 신청하면 당월에 변경된 결제수단으로 출금된다.
납부 기준일만 변경시에는 당월 3일까지 신청해야 당월에 적용된다.



결제수단 별 납부 기준일

은행계좌는 매월 21일, 25일,
카카오페이, 페이코 등 간편결제 수단은 1차 21일, 2차 25일,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는 1차 12일, 2차 21일이다.



입금 확인일

납부 즉시 납부내역이 반영되는 것은 아니고, 결제수단마다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납부 가능한 은행

은행계좌 자동이체는 모든 은행이 다 되는 건 아니다.
카카오뱅크, 케이뱅크는 목록에 없다.
(은행계좌 자동이체 변경은 은행 업무시간에만 가능하다)



카카오페이 및 페이코 자동납부 주의사항

카카오페이나 페이코에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연결해서 결제하는 건 안되고, 선불전자지급수단 혹은 페이코 포인트로 납부하는 것만 가능하다.



신용카드/체크카드 자동납부 기타 주의사항

1차(12일)에서 승인실패하면 2차(21일), 2차에서 안 되면 3차(26~27일)까지 시도한다.
해외발행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자동납부 수단으로 등록할 경우 카드 유효성 체크를 위해서 천원 선결제 후 자동으로 결제 취소된다고 한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