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수년동안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수집요청을 하면 정상적으로 수집이 되었는데, 언젠가부터 서버오류, 수집보류 메시지가 수시로 뜨기 시작했다.

어쩌다 가끔씩 정상 수집되기도 했지만, 대부분 문제가 발생했다.



이렇게 뜬다.

네이버에서 시키는 대로 하고 다른 블로그에 올라와 있는 대로 별의별 방법을 다 동원해 보았지만 별 소용이 없었다.



일단 본 블로그는 포스트 주소가 문자로 설정되어 있다.

(포스트 주소가 문자로 설정되어 있어도 숫자 주소도 접속 가능하다)

그동안 웹마스터도구에 귀찮아서 숫자만 입력했는데, 그래서 서버오류, 수집보류가 뜨는 거 아닌가 싶었다.


*. 포스트 주소 변경은 좌측 메뉴 "관리"-"블로그" 항목에서 바꿀 수 있다.



그래서 숫자 대신 문자 URL을 입력했다.

결과는?



수집성공 되었다.

앞으로 또 문제가 발생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정상적으로 수집되니 마음이 살짝 놓인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