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마곡'자가 들어간 지하철역들은 잠든 채 태어났다가 수년만에 깨어난다.

5호선 마곡역, 9호선 마곡나루역에 이어서 공항철도 마곡나루역이 잠에서 깨어나 2018년 9월 29일 영업을 개시했다.

동시에 마곡나루역은 환승역이 되었다.



공항철도 마곡나루역과 9호선 마곡나루역의 위치.

참고로 5호선 마곡역은 위 사진 왼쪽 상단에 있다.



마곡역 버스정류장에 내려서 마곡나루역까지 걸어갔다.

마곡역과 마곡나루역을 연결하는 환승통로를 만들자는 의견도 있는데, 거리가 서로 500m 가까이 떨어져 있어서 쉽지 않을 듯하다.



공항철도 마곡나루역 개통을 알리는 플래카드.

2018년 9월 29일 개통되었다.



공항철도 3번 출입구.



김홍도 벽화가 타일 형태로 붙어있다.



공항철도 마곡나루역 대합실.

개통된지 며칠 지나지 않아서 그런지 새집냄새(?)가 심한 듯.



예상은 했지만 승강장이 매우 깊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에스컬레이터는 올라가는 방향만 설치되어 있어서 계단을 타고 한참 내려가야 한다.



승강장이 아주 널찍해서 좋다.



공항철도 마곡나루역 역명판.


- - -


목적지가 공항시장역이라서 환승통로를 따라 9호선 승강장으로 향했다.



마곡나루역 9호선-공항철도 환승통로.

김포공항역이 아주 이상적인 구조로 건설된 환승역이라서 마곡나루역 9호선-공항철도 수요는 없을 줄 알았는데,

환승객들이 예상보다 많았다.



김포공항역은 9호선-공항철도 승강장이 붙어 있어서 그냥 타면 되지만,

마곡나루역에서 9호선-공항철도 환승시에는 보시다시피 환승게이트에 교통카드를 찍어야 한다.



9호선 마곡나루역 승강장.

급행열차는 2018년 12월 1일부터 정차한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