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윈도우10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가 2017년 4월 11일 전세계적으로 배포되었다.

하지만 클린설치용 ISO 파일은 이보다 한주 앞선 4월 5일 공개되었다.

공개 다음날 다운받아서 클린설치했다.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 빌드번호는 버전 1703(OS 빌드 15063.138)이다


기존 레드스톤과 비교해 보자면 UI는 별다른 변화가 없는 것 같고, 3D 그림판 등 몇몇 새로운 앱과 기능들이 추가되었다.

그런데 좀 골치아픈 문제가 있다.



우리가 흔히 보는 자바스크립트 경고창.

그런데 크리에이터스 업그레이드 후 크롬으로 경고창이 뜨는 페이지에 접속하면 먹통이 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혹시나 해서 다른 PC에서도 크리에이터스 업그레이드 후 시도해 봤는데 마찬가지다.


이런 경고창이 뜨는 웹페이지가 수도 없이 많을텐데 MS든 구글이든 해결책을 찾아야 할 듯.

(이 글을 본 시점에 이미 문제가 해결되어 있을 수도 있다)



이번에는 익스플로러와 크롬에서 모두 발생하는 문제.

농협 인터넷뱅킹 접속시 페이지가 먹통이 되는 현상이 간혹 발생한다.

그리고 선택 폼의 목록이 뜨지 않는다.


한 대는 어쩔 수 없이 레드스톤으로 다운그레이드하고 다른 한 대는 놔 뒀다.

당분간은 관망세를 유지해야 할 듯.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