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요즘은 은행계좌로 충전된 페이코 포인트로 오프라인 결제하면 (몇몇 가맹점에서) 5%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언제까지 5% 적립혜택이 제공될지는 모르겠지만, 끝나더라도 2%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결제보다 혜택이 나은 편이라서 굳이 충전된 포인트를 전환할 필요성은 느끼지 못하고 있는데,
급히 현금이 필요해서 페이코 포인트를 환불할 수밖에 없었다.
그런데 환불시 수수료가 청구될까?


-. 충전된 포인트만 환불 가능하고, 이벤트성 포인트, 리워드 포인트는 환불 불가능하다.
-. 선물, 송금, PAYCO상품권으로 충전된 포인트는 환급 수수료 500원이 부과되고,
-. 은행계좌로 충전된 포인트, 도서문화 상품권, 해피머니 상품권, 모바일 티머니를 통해 충전된 페이코 포인트는 수수료 없이 환급 가능하다.
-. 현금성 포인트만 환급받을 수 있다.


원래는 환급신청 후 영업일 기준 익일 18시 이내에 입금되었지만, 2022년 2월 10일부터는 환급신청 즉시 입금되는 것으로 바뀌었다.
환급 방법은 아래와 같다.


페이코 앱-"결제"로 들어가서 위와 같이 페이코 포인트 카드를 선택한 다음,
우측 하단의 "계좌로 환급" 버튼을 터치하자.


"환급 계좌 등록"을 터치하자.


환급 계좌를 등록한 다음 우측 하단의 "변경"을 터치하자.
(추후 환급시 등록된 계좌번호로 환급되며, 물론 다른 계좌로 변경할 수 있다)


"환급 신청"을 터치하자.


내용을 확인한 다음 하단의 "환급 신청"을 터치하자.


수수료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본 다음 "환급 받기"를 클릭하자.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환급이 완료된 모습. 2월 10일이 지나서 시도해서 그런지 통장으로 즉각 입금되었다.
*. NHN 페이코와 은행 시스템 사정에 따라서 하루 정도 지연 입금될 수 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