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인터넷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매하면 대부분 택배로 물건을 받아보게 되지만, 소비 욕구가 강력할 때에는(?) 방문수령을 하게 된다.

교통이 편리한 도시에서는 환승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까 배송비도 절감할 수 있다.

그래서 옥션, 지마켓, 11번가 등 시중 쇼핑몰들은 방문수령을 지원한다.



네이버쇼핑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는 경우에도 입점업체에 따라서 방문수령 가능하다.

특히 용산전자상가에 입점해 있는 업체들이 방문수령 가능한 경우가 많다.


방문수령시 참고 포인트:

1. 매장 방문 전 물건이 재고가 있는지 필히 전화를 걸어 확인해야 한다. 재고가 있다고 뜨는 경우에도 방문시간을 확인해야 낭패를 보지 않는다.

2. 용산전자상가의 경우 구매 즉시 방문수령 불가능한 경우가 있다. 창고 혹은 타 매장에서 물건을 가져 오느라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이다.

당일 15시 혹은 16시 이후 구매시 익영업일에 수령 가능한 경우도 많으니 주의해야 한다.

3. 네이버페이 구매시 딱히 방문수령증이나 인증코드가 없어서 현장에서 폰으로 구매결정을 요청하는 편이다.




방문수령 매장들은 대체로 선인상가에 많은 편이지만, 옆에 있는 용산 아이피아 대주 피오레 빌딩에도 꽤 많다.



규모가 큰 업체들은 방문수령 창구가 따로 마련되어 있는 편이다.

방문수령 수요가 많은 업체들은 대기표를 끊어야 할 수 있다.

(차나 음료를 제공하는 업체도 있다)



키보드와 변환젠더 등 잡동사니들을 방문수령했다.

업체에 따라서 30분 무료주차권을 제공하기도 한다.



용산전자상가를 경유하는 시내버스가 많지 않아서 환승할인을 받으려면 시간이 살짝 촉박할 수 있다.

(광명에서 서울역까지 가는 505번 버스가 용산전자상가를 경유하는 대표적인 노선으로, 나진상가 앞 "용산전자상가 19동" 정류장에 정차한다)

용산역이나 신용산역에서 선인상가, 나진상가까지 한참 걸어야 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갈 때 버스를, 올 때 전철 이용을 추천한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