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호선을 뛰어넘는 지옥철 9호선.
2016년 8월 31일 전동차 4편성(1편성당 4량)이 정식으로 투입된다. 이제 쥐꼬리만큼이나마 숨통이 트이게 되었다.
9호선 역사에 붙어있는 벽보. 겨우 4편성만 투입되기 때문에 체감 혼잡도는 큰 개선이 없을 듯하다.
가양역과 신논현역을 오가는 셔틀열차는 평일 출퇴근시간대 모두 투입될 줄 알았는데, 출근시간대에만 투입된다.
증편 전 평일 출근시간대 고속터미널역 열차시각표.
증편 후 평일 출근시간대 고속터미널역 열차시각표.
첨두시간대에만 시간당 4편 정도가 급행으로 더 투입된다. 일반은 기존과 같다.
아쉽지만 평시에는 열차가 증편되지 않는다.
개정 전 퇴근시간대 고속터미널역 열차시각표.
퇴근시간대에는 증편 효과가 아주 미미하다.
시간당 겨우 한두 편성만 더 늘어날 뿐이다.
10월 말에 전동차가 더 투입이 되어야 체감 혼잡도가 더 줄어들 것 같다.
300x250
'한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강선 성남여주선 2016 추석 임시열차 시간표 (0) | 2016.09.06 |
---|---|
개통 앞둔 광주원주고속도로 (제2영동고속도로) 동양평 IC 인근 (0) | 2016.08.31 |
석수역에서 1-3 마을버스 타고 KTX 광명역 가기 (0) | 2016.08.23 |
시속 몇? 중앙선 무궁화호 속도 측정 결과 (0) | 2016.08.12 |
개통 1년 앞둔 경강선 원주강릉선 구간 공사현장 (0) | 2016.07.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