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원주시와 횡성군은 같은 생활권이라서 두 지자체를 직결하는 버스가 꽤 많이 다닌다.

대표적인 버스노선은 2번 계열.

원주공항을 경유하니까 공항버스(?)이기도 하다.



일반적인 2번 버스는 원주 관설동에서 횡성 읍내까지 5번국도와 북원로를 따라 주행한다.

농촌지역 특성상 2번 버스 일부는 둔둔리 마을을 경유하는데, 소요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으니 주의.

(기사분이 "둔둔리 들려요"라고 하면 다음 버스를 타는 게 빠를 수 있다)

배차간격은 평균적으로 12분에 한대꼴.

참고로 2번 버스는 옛원주역을 경유하고 원주시외/고속버스터미널은 경유하지 않는다.

2번버스 경유지:

관설동종점 - 판부농협 - 단구사거리 - 원주중 - 남부시장 - 중앙시장 - 옛원주역 - 단계사거리 - 북원여중 - 장양초교 - 장양리시내버스공영정류장 - 원주공항 - 횡성여고 - 횡성시외버스터미널 - 삼일광장




2-1번 버스도 있는데 배차간격은 평균적으로 30분이다.

2-1번은 원주 시외/고속버스터미널을 경유하고 옛원주역을 경유하지 않는다.

2-1번버스 경유지:

관설동종점 - 청솔6.8차아파트 - 청솔5차아파트 - 단관근린공원 - KT남원주지사.프리미엄아울렛 - 종합운동장.치악체육관 - 원주시외버스터미널.원주고속버스터미널 - 봉학로사거리 - 단계현진아파트 - 단계은행아파트 - 단계사거리 - 북원여중 - 장양초교 - 장양리시내버스공영정류장 - 선배고개 - 둔둔리 - 원주공항 - 횡성여고 - 횡성시외버스터미널 - 삼일광장



2번 버스의 횡성읍내 회차지점은 만세공원.


 

만세공원은 강원도내에서 처음으로 3·1운동이 발발했던 유서깊은 곳이다.



만세공원 앞 정류장에서 2번 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버스가 이곳에서 꽤 오랫동안 대기한다)



2번과 2-1번 버스를 타면 원주시내, 횡성읍내에서 원주공항에 갈 수 있다.

옛원주역(2번)/원주버스터미널(2-1번)에서 원주공항까지는 25분가량 소요되고, 횡성읍내에서 원주공항까지는 대략 5~6분 소요.

참고로 원주공항 여객터미널은 횡성군 곡교리에 있기 때문에 시계외요금제가 적용되므로 탈때, 내릴때 교통카드를 찍어야 한다.


교통카드 사용시 횡성 만세공원에서 원주시내 정류장까지 요금은 교통카드 기준 2,160원이다.

(원주공항에서 원주시내 각 정류장까지 요금 역시 2,160원)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