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무궁화호 대신 중앙선 전철로 갈 수 있는 두물머리.
예전엔 무궁화호가 하루 왕복 여섯편만 다녀서 접근성이 좋지 않았는데,
이젠 전철이 30분에 한대 꼴로 다닌다.
예전엔 무궁화호가 하루 왕복 여섯편만 다녀서 접근성이 좋지 않았는데,
이젠 전철이 30분에 한대 꼴로 다닌다.
양수역에 하차하여 건너편 운길산역으로 가는 길.
폐선된 구 중앙선 철길에는 자전거도로가 개설되어 있다.
양수역에서 운길산역까지는 2km 정도 된다.
중앙선이 이설되면서 구 북한강철교가 자전거도로로 탈바꿈했다.
개인적으로는 경춘선쪽 북한강보다 두물머리쪽이 더욱 운치가 있는 듯하다.
서울-부산 시내버스 종주가 자전거 종주보다는 쉬울 듯.
북한강철교 진입.
자전거 상, 하행선이 분리되어 있으며, 보행자도 통행할 수 있다.
상류쪽인지라 서울쪽 한강다리들보다 좀더 짧은 편.
고소공포증이 있는 사람들은 조심하자.
새 북한강철교를 달리는 중앙선 전철.
몇년 전 무궁화호로 느릿느릿 달리던 옛 철교를 걸어서 건너니 감회가 새롭다.
북한강철교 동쪽은 양평군, 서쪽은 남양주시다.
서울과는 달리 정비되지 않은 강의 참모습을 볼 수 있다.
통신사 대리점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마네킹 안내로봇.
백설공주(?) 옷차림을 하고 경광봉을 들고 있는 좀 깨는 로봇.
전철보다 거의 두 배나 빠른 속도로 통과하는 무궁화호 열차.
운길산역 도착. 중앙선 이설과정에서 소박한 능내역이 사라지고 거대한 운길산역이 등장했다.
덕소역, 운길산역, 국수역 그린스퀘어에서 대여료를 내고 자전거를 빌려탈 수 있다.
북한강철교를 왕복하는 정도면 기본2시간으로도 충분할 듯.
300x250
'한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는 부족한 새마을호 대체열차 ITX 새마을 시승기 (0) | 2014.05.13 |
---|---|
중앙선 청량리~원주 무궁화호 특실 후기 (0) | 2013.12.21 |
구 매곡역, 폐선된 구 중앙선 (0) | 2013.05.24 |
경원선 통근열차, 신탄리역~백마고지역 도보 정복기 (1) | 2013.04.27 |
경춘선전철과 환승할인 안되요ㅠ 춘천 시내버스 이용기 (0) | 2013.04.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