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인천공항 제2터미널 개장과 동시에 공항철도도 인천공항 제2터미널까지 연장되었다.

물론 인천공항2터미널역에서도 1터미널역처럼 수도권 지하철 정기권으로 승차 및 하차하려면 약간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한다.

(서울전용 정기권으로는 하차만 가능하고 승차는 아예 불가능하다)


청라국제도시역에서 인천공항2터미널역까지는 독립운임구간이라서 수도권 요금제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청라국제도시역에서 하차해서 게이트에서 찍고 나간 다음 다시 일반교통카드 찍고 들어올 필요는 없다.



수도권 지하철 정기권으로 인천공항2터미널역까지 왔다면 게이트로 빠져나가기 전에 정기권 전용 게이트에 정기권과 교통카드를 태그해야 한다.

위 기계는 "청라국제도시역"으로 승차 및 하차처리해 주는 기계로 간주하시면 된다.



인천공항2터미널역 하차시에는 1번에 정기권을 댄 다음 2번에 선불교통카드 혹은 후불교통카드를 태그하면 된다.

("서울전용제외"라고 적혀 있지만, 하차시에는 차감만 된다. 승차는 불가능하다!)


인천공항2터미널역에서 승차할 경우에는 일단 게이트로 선불교통카드 혹은 후불교통카드를 태그하고 들어오시고,

1번에 선불교통카드 혹은 후불교통카드를 태그한 다음 2번에 수도권 정기권(서울전용 정기권 제외!)을 태그하면 된다.


만약 선불교통카드 혹은 후불교통카드가 없다면 비상게이트 호출하고 역무실에서 요금을 따로 지불해야 한다.

이런 경우에는 하차시 1번에다 정기권을 찍기만 하면 된다.



위 사진에 잘 설명이 되어 있다.

옛날에는 이런 게 없었는데, 정기권으로 하차하는 고객이 많아서 그런지는 몰라도 기계도 생기고 설명서도 생겼다.



일반교통카드로 빠져나오면 청라국제도시역~인천공항2터미널역 운임 2,900원이 차감된다.



게이트를 빠져나오면 인천공항 2터미널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가 보인다.

1터미널보다 덜 번잡해서 좋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