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요즘은 유튜브를 통해서 온갖 분야의 인강들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심지어 대학교 강의들도 (요즘은 코로나19 때문에 유튜브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지만) KOCW 등의 사이트를 통해서 수강할 수 있다.


검정고시 역시 마찬가지다.

유튜브를 통해서도 검정고시 인강을 일부 수강할 수 있지만, 경기도 지식 사이트에서도 수강 가능하다.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지 않은 타 지역 주민들도 회원가입만 하면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서울특별시는 "서울평생학습포털"[링크], 경기도는 "지식(GSEEK)"[링크]이 있다.

경기도 지식은 최근에 페이지가 대대적으로 편리하게 개편되었다.



경기도 지식에 올라와 있는 인강을 수강하려면 회원가입을 해도 되고 안해도 된다.

회원가입을 안해도 강의들을 수강할 수 있지만, 수강 현황(수료율, 진도율, 수강목록)을 관리하거나 수료증을 발급받으려면 회원가입하고 로그인을 해야 한다.



초졸, 중졸, 고졸 검정고시를 수강하려면 상단의 "자격취득" 메뉴를 클릭하고 "검정고시"를 클릭하면 된다.

보시다시피 검정고시 뿐만 아니라 공인중개사, 요양보호사, 컴퓨터활용능력,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어학 등 다양한 무료 인강을 수강할 수 있다.

검정고시 합격 이후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다.



각 과정별 인강들이 과목별로 올라와 있다.

현 경기도지사가 검정고시 출신이라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강의가 꽤 많은 듯하다.

문제풀이 강의도 있지만, 기본기 강의들도 있다.



고졸검정고시 영어 이론강의 모습.

칠판에 내용이 다 표시되기 때문에, 교재는 따로 필요하지 않은 듯하다.



고졸검정고시 한국사 과정도 마찬가지다.



컴퓨터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앱을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모바일 브라우저(크롬 등)에서 경기도 지식 사이트[링크] 접속하면 바로 수강 가능하다.


*. 이 페이지를 방문하시는 여러분들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300x250

+ Recent posts